작년 여름부터 다시 살아난 몽골 여행업 때문인지 몽골에서 사업을 추진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다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거리 상 동남아처럼 가깝고 한국어가 가능한 통역 인원들도 구하기 어렵지 않다 보니 몽골의 매력에 빠진 분들이 ‘나도 사업을 해볼까?’라는 생각을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어찌됐든 오늘 제가 해보고 싶은 이야기는 몽골 사업을 위한 홈페이지 제작입니다.

저희는 몽골을 기반으로 사업을 하시는 여러 한인 사업자분들의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레스토랑, 호텔, 건설업,  전시회, 의료관광, 여행사 등등 다양한 분야의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고객분들이 아무래도 저희는 몇 년 간의 몽골 현지 경험이 있고 같은 한인업체이다 보니 현지 몽골업체보다 신뢰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하이몽골리아 및 하이몽골리아뉴스 사이트를 기반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한 몽골 현지 시장을 살펴보면 몽골 업체가 제작한다고 하더라도 가격이 한국 업체보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몽골 업체가 더 저렴할 줄 알았는데 저희 쪽 견적을 받고 훨씬 더 저렴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아직 시장이 제대로 형성이 되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몽골에도 관련 인력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감안하면 곧 여러가지 선택지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 제작을 맡길 때는 아무래도 신뢰성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제작 후에도 신규 기능을 추가하거나 수정사항이 발생할 때 지속적으로 의뢰를 할 수 있으니까요.

다시 여행이 살아나고 있으니 여행 관련 업계 쪽에서 홈페이지를 제작할 일이 있으시면 저희 쪽에 맡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행사, 골프장, 호텔, 승마 액티비티 등 모두 환영합니다.